>종중소식및공지 >대종회및지역종회소식
2013년 진주, 하동 춘향제 성황리에 거행
작 성 자 운영자 작 성 일 2013-03-25 22:33:59

3월 24일 진주 상대동 선학산에서는 진주소씨 시조 상대등 알천공, 2세 노흔공, 3세 청주총관 복서공, 병부사 복상공 및 사공 복정공의 시제와, 하동 옥종면 연봉산에서는 19세 상장군 겸 개성부순무사 경손공 및 20세 문하시중 한공공의 시제가 대종회 주관으로 엄숙히 거행되었습니다.                

일요일 화창한 봄날을 맞아 전국 각지에서 300여명의 일가님이 참석하여 주셨습니다. 이날 선학산 묘역에서는 시제 봉향에 앞서 소진섭 작가의 장편소설 『신라의 상대등 소알천』 헌정식 겸 출판 기념식도 갖게 되어 어느 때보다 뜻 깊은 행사가 되었습니다.

특히 진주 문화원에서는 김진수 문화원장님을 비롯하여 부원장님, 이사님, 국장님 등 9명이 참석하셔서 진주소씨의 시제를 참관하고 소설 출간을 축하해 주셨습니다.

김진수 문화원장님은 이날 축사를 통하여 진주소씨는 신라국 상대등공을 시조로 모시는 훌륭한 가문이라고 칭송하고, 이렇게 훌륭한 분의 묘가 진주 선학산에 모셔져 있는 것이 진주의 자랑이며, 이러한 분의 위업을 기리고 선양하는 것이 진주문화원의 할일이라고 하시면서 앞으로 진주소씨 문중과 진주문화원이 이런 일을 함께 하자고 제의하기도 하셨고, 대종회 임원들과 진주문화원 임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묘역에서의 행사가 끝난 후에는 제각으로 돌아와서 점심 식사를 하고 씨족전통문화연구회 현판식을 갖기도 했습니다.

또 제각 입구에서는 예년과 같이 새로 발행된 『진주소씨회지』를 보급하였는데, 1권당 1만 원 이상의 성금을 받고 준비해간 400권 모두를 소진시키는 대 협조가 있었습니다.

시제 봉향에 참석하여 주신 여러 일가님께 감사드리고, 지역 종친회와 파종회 임원 여러분께도 감사드립니다. 특히 옥종 연봉산 시제를 맡아주신 병사공파 일가님과, 진주시제를 준비하여주신 진주총친회 일가님께도 깊이 감사드립니다.